공지사항

[또래상담프로그램] 2026-1학기 또래내담자 모집

  • 학생생활상담센터
  • 2026-03-10
  • 232


[2026-1학기 학생생활상담센터 또래상담 프로그램] 또래내담자 모집 안내


안녕하세요. 학생생활상담센터에서 또래내담자를 모집합니다.

또래상담이란 고민이 있는 또래내담자가 또래상담자 교육을 받은 동기 혹은 선배와 고민에 대해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상담의 형태입니다.


학교 생활을 하면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싶은데, 상담센터 방문은 너무 심각한 것 같고...

이런 생각이 있는 국민대학교 재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. 


또래상담 프로그램의 또래내담자로 신청해주시면 또래상담자와 1 : 1로 매칭되어 또래상담자 교육을 받은 재학생 선배와 최소 5회기의 상담시간을 갖게 됩니다.

(활동은 1학기에 진행합니다)


추가 필수활동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.


2026학년도 1학기 결연식 참여(2026년 3월 26일 18시-19시/ 대면)

또래상담 프로그램 평가회 참여(2026년 6월 중 예정)


세부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.


[신청 기간] 2026.03.09.(월) ~ 03.18.(수) 까지

[신청 방법] K-Startrack을 통하여 프로그램 신청 → 첨부파일(동의서 및 신청서) 작성 → 담당자 이메일(kimkmkr@kookmin.ac.kr)로 발송  → 심리검사 코드 수신 후 검사 실시 완료

[지원 자격] 2026-1학기 신입생(학부생) 

[참여 혜택] 전체 참여 시, 플러스 알파  15시간 지급 (부분 인정 없음)/ 상담 활동비(식대 및 다과) 지원

[문의] 02-910-4231 (담당자: 김경민) 

(※ 신청 방법이 어려우면 상담센터로 방문해주세요! ☞ 종합복지관 402호☜)



*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신 분들에 한해서 심리검사를 전송하고 있습니다. 검사실시 완료 후 신청이 완료됩니다.

  원활한 활동 진행을 위해 빠른 실시 부탁드리겠습니다.


**또래상담자 수에 따라 매번 선발 인원이 달라집니다. 참고부탁드립니다.